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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교통이용자 서비스계획



저희 에티오피아항공은 국토교통부의 2016년 7월 20일 부 시행 “항공교통이용자 보호기준” 에 의거 아래와 같이 서비스 계획을 게시합니다.





1.초과 판매로 인한 탑승 거부 발생 시

대한민국의 공항에서 출발하는 항공편에 초과 판매로 인한 탑승거부 발생이 예상되는 경우, 자발적 탑승유예자를 찾아 비자발적 탑승 불가를 최소화하고, 이후에도 발생되는 탑승 불가자에게는 「소비자분쟁해결기준」에 의거하여 배상하도록 하겠습니다.


2.수하물 피해 발생 시

위탁수하물의 분실 또는 파손으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는 그 손해의 원인이 된 사실이 항공기 상에서 또는 위탁수하물이 에티오피아 항공의 관리 하에 있는 기간 중에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겠습니다.
다만, 그 손해가 위탁수하물의 고유한 결함, 특수한 성질 또는 숨은 하자로 인하여 발생한 경우에는 그 범위에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휴대 수하물의 분실 또는 파손으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는 그 손해가 자신 또는 그 사용인이나 대리인의 고의 또는 과실에 의하여 발생한 경우에 한하여 책임을 부담합니다.

에티오피아 항공은 수하물의 분실 또는 파손으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협약 또는 국내법이 정한 범위 내에서 책임이 있으며, 책임을 임의로 경감하지 않습니다. 다만, 고객이 에티오피아 항공에게 위탁 수하물을 인도할 때에 도착지에서 인도 받을 때의 예정가액을 미리 신고한 경우 에티오피아 항공은 신고 가액이 위탁 수하물을 도착지에서 인도할 때의 실제가액을 초과한다는 것을 증명하지 아니하는 한 신고 가액을 한도로 책임을 지겠습니다.

에티오피아 항공은 수하물의 지연으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다만, 에티오피아 항공과 그 사용인 및 대리인이 손해를 방지하기 위하여 합리적으로 요구되는 모든 조치를 하였다는 것 또는 그 조치를 하는 것이 불가능하였다는 것을 증명한 경우에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항공권 취소, 환불 또는 변경안내

대한민국에서 항공권을 판매 하는 경우 계약 체결 전에 고객에게 항공권 취소·환불 또는 변경에 소요되는 비용, 비용의 면제조건 및 항공권 취소·환불 또는 변경 가능기간 등을 제공하겠습니다.


4.이동지역 내 지연 시

에티오피아 항공은 항공기 내에 고객을 탑승 시킨 채로 4시간을 초과하여 이동지역 내 지연하지 않습니다.
이때 지연 시간은 이륙을 위하여 항공기 문이 닫힌 후 이륙 전까지 또는 항공기 착륙 후 하기를 위하여 항공기 문이 열릴 때까지를 말합니다.

단, 기장이 항공기를 항공기 이동지역에 대기 시킬 수 밖에 없는 기상, 정부기관의 지시 등과 같은 안전이나 보안상 이유가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와 탑승구로 돌아가는 것 또는 탑승구 이외의 다른 지연에서의 승객 하기가 공항운영에 중대한 혼란을 초래할 수 있는 경우는 제외 됩니다.


5.항공권 판매 후 변경 시

에티오피아 항공은 대한민국에서 출발하는 항공권을 판매한 이후 사업계획 변경, 정부의 사업계획 불인가, 지연(30분 이상), 결항 등으로 인하여 항공권 판매 당시 예정된 운항 계획대로 운항하지 못할 경우 휴대전화에 의한 문자 전송, 전자메일, 전화, 우편 또는 이에 상당하는 방법으로 고객에게 변경 내용을 안내하도록 하겠습니다.
다만, 고객의 연락처 정보를 알고 있는 경우에 한하며, 출발 시간 임박 시점 (1시간 이내) 에서는 공항내 안내로 갈음합니다.

* 항공권 판매 후 당일 변경사항을 제외한 위의 경우에 대한 변경 사항을 홈페이지에 게시하도록 하겠습니다.



6.정보제공

국내에서 항공권 판매시 수하물 요금, 무료 허용중량(개수)등을 고지하겠습니다.
국내에서 판매하는 공동운항 항공권에 대해 실제 탑승 항공기, 판매사-운항사간 운임차이, 탑승수속 카운터 등의 정보를 고지하겠습니다.
항공기의 좌석배치 (앞뒤 좌석 간격, 좌석넓이), 비상구 위치 등 기내 배치도를 인터넷 홈페이지에 게시하겠습니다.
수하물 요금변동 등 수하물 정책변경이 있을 경우 최소 3개월간 인터넷 홈페이지에 게시하겠습니다.